학과개요
01비전 및 교육목표
미션
이 시대의 패션과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한 패션 스타일리스트 양성
비전
국내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선도학과 구축
교육목표
- 1전문화된 현장 중심 교육으로 실무형 교육을 실시
- 2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으로 창의적인 감성을 배양
- 3외국어 교육과 글로벌 패션 환경에 적응력을 배양
- 4성실하고 봉사하는 자세와 올바른 가치관과 직업관을 정립
인재양성유형
- 패션 스타일링 분야(인력양성 A유형)방송이나 공연을 위하여 연예인의 성격, 분위기 및 출연 프로그램의 특성 등을 검토하여 화장, 의상과 장신구 등을 조화롭게 연출시켜 준다.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조화롭게 연출하여 토털 패션을 연출한다.
- 패션 디자이너 분야(인력양성 B유형)양복, 양장, 한복,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캐주얼, 유니폼, 정장 등 각종 의류의 새로운 디자인 기획을 위해 컬러, 소재, 스타일 등 디자인 요소를 분석, 선별하여 패션디자인 및 시제품을 개발, 평가하여 기능성과 심미성 있는 패션 제품을 제작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 패션 제품 판매 및 매장관리 분야(인력양성 C유형)매장의 전체적인 관리 및 납품받은 물품의 수량과 품질을 확인하여 진열, 정리하고, 의상의 소재, 컬러, 패션 동향 등의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적절한 패션 스타일을 자문하고 상품을 판매한다.
02NCS 연계성
인재양성유형 | 직무 내용 | 세분류 | 능력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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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스타일링 분야 (인력양성 A 유형) |
패션스타일링은 체형별 스타일링과 아이템 스타일링, 상황별 스타일링의 주요 내용과 특성을 파악하고 실행하며, 드라마와 영화, 뉴스와 보도 프로그램, 연극, 잡지와 광고, 가수, 패션쇼의 실무 분야에 적합한 스타일링을 수행하는 능력이다. | 패션스타일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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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디자이너 분야 (인력양성 B 유형) |
패션디자인은 패션 상품 생산을 위하여 디자인 기획을 통해 컬러, 소재, 스타일 등 디자인 요소를 분석, 선별하고 패션디자인 및 시제품을 개발, 평가하여 기능성과 심미성 있는 패션 제품을 창작하는 일이다. | 패션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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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제품 판매 및 매장관리 분야 (인력양성 C 유형) |
의류 유통 관리는 효율적인 의류 유통을 위해 유통환경을 분석하여 유통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상품 기획과 판매촉진을 실행하며 상품 운영 및 매장 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의류 제품을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일이다. | 의류유통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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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교육방침
전문화된 현장 중심 실무형 교육과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으로 창의적 감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며, 변화하는 글로벌 패션 환경에 적합한 전문 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한다.
04졸업 후 진로
취업분야
패션잡지나 방송을 위한 미디어 스타일리스트 연예인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스타일리스트 패션브랜드 컨설턴트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F나 지면광고를 위한 광고 스타일리스트 패션관련업체 기획실의 코디네이터 백화점이나 패션매장의 디스플레이어 영화나 연극 기획사의 공연 전문 스타일리스트 이벤터 기획사의 쇼 전문 스타일리스트 홈쇼핑 & 보도국 스타일리스트 이미지 컨설팅 전문회사의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패션잡지 에디터 패션디자이너 브랜드 MD 브랜드 마케팅 기획 담당자 패션 & 뷰티 브랜드의 샵마스터 비주얼 머천다이저 메이크업 아티스트 분장가 및 헤어 스타일리스트 웨딩 컨설턴트 패션쇼핑몰운영자 패션 유투버 등
면허 및 자격증
스타일리스트 샵마스터 패션머천다이징 산업기사 패션디자인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미용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양장기능사 양복기능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