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Yong-In Songdam College 즐거움이 넘치는 대학! 용인송담대학교입니다.

창업 프로그램

디자이너블 DESIGNABLE

스타일리스트과 액세서리 창업동아리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센스로 젊은 감각의 최신유행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스타일리스트과 창업동아리입니다. 최신트렌드를 조사하고 선후배가 함께하는 재미있는 제작과정은 물론, 각종 첨단기술과 아이디어를 활용한 창의적인 액세서리를 개발해 새로운 마케팅기술을 적용하여 창업을 위한 상품 및 사업 전략을 개발하고 실습도 합니다. 우리가 만든 뿌듯한 패션액세서리가 즐거운 추억이 되고, 졸업 후 자신 있는 창업의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더라스트 THE LAST

스타일리스트과 패션브랜드 창업동아리

더 라스트는 졸업 후 패션 브랜드 런칭을 희망하는 스타일리스트과, 리빙디자인과, 의료정보과, 기계과 4개 전공의 학생들의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사 프린트 기술을 기반으로 Mois, Make Y등의 신규 브랜드를 운영 했으며 현재는 신규 브랜드 ONE IT을 런칭해 활동 중입니다. 동아리 구성원들은 시장분석, BI(Brand Identity)작업, 제품기획 및 디자인, 유통채널관리, 세일즈, 마케팅&프로모션까지 패션 브랜드의 업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 라스트는 이러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공급과잉의 현 패션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창의적인 신진 디자이너의 출발을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크레센트 CRESCENT

스타일리스트과 패션쥬얼리 창업동아리

실제 보석을 사용하는 파인쥬얼리(fine jewelry)와 저가의 모조쥬얼리 사이에서 패션성이 강조된 차별화된 고급스런 디자인의 코스튬쥬얼리(costume jewelry)를 개발하여 제작하는 창업동아리입니다. 원석, 귀석, 금속, 플라스틱, 나무, 진주, 리본테이프, 비즈, 크리스탈 등 다양한 재료의 특성과 제작법을 배우고 기획 및 디자인, 판매까지의 마케팅을 연구하고 실행합니다. 전시회, 박물관 등을 견학하여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기르고 아이템 마켓, 플리 마켓, 온라인 마켓에서 크레센트 제품을 직접 판매하며 현장성을 쌓는 등 , 패션 디자인 , 패션스타일링, 액세서리 디자인, 패션소품 창업 등으로의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을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