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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In Songdam College 즐거움이 넘치는 대학! 용인송담대학교입니다.

교수소개

김정훈

김정훈 학과장

  • 연구분야게임 테스팅, 게임 엔진, 퍼즐게임
  • 담당과목게임개론, 게임엔진기초, 게임엔진활용, 게임품질관리(ISTQB)
  • 연구실번호학술정보관 411호
  • 전화번호031-330-9232
  • 이메일crony@ysc.ac.kr
  • 학력- 서울시립대학교 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전산과학과 졸업(석사)
  • 경력-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평가위원
    -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위원, 채점위원
    - 2003.08 ~ 현재 용인예술과학대학 컴퓨터게임과 부교수
    - 2002.03 ~ 2003.08 소프트젠 이사 모바일게임 사업부
    - 1997.07 ~ 2001.11 엔씨소프트 차장 리니지토너먼트 게임 개발팀장
    - 1994.01 ~ 1996.06 현대전자 및 현대정보기술 선임연구원 멀티미디어, 인터넷 개발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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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 서울시립대학교 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전산과학과 졸업(석사)

경력

-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평가위원
-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위원, 채점위원
- 2003.08 ~ 현재 용인예술과학대학 컴퓨터게임과 부교수
- 2002.03 ~ 2003.08 소프트젠 이사 모바일게임 사업부
- 1997.07 ~ 2001.11 엔씨소프트 차장 리니지토너먼트 게임 개발팀장
- 1994.01 ~ 1996.06 현대전자 및 현대정보기술 선임연구원 멀티미디어, 인터넷 개발 업무

기타

-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시스템 수석감리원
- 초급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2018, 정익사
- (Unity3D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의 이해, 2016, 정익사
- 모바일 앱 광고 활용 가이드 :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광고 수익 극대화 전략, 2013, 위키북스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1, BM성안당
- 컴퓨터 게임 개론, 2011, 정익사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0, BM성안당
- 구글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09, BM성안당
- 위피 2.0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2009, 정익사
- 컴퓨터 게임 개론, 2008, 정익사
- (세계제일)모바일 게임 컨텐츠 프로젝트, 2002, 베스트북
- (인터넷 해봤어요!)인터넷채팅, 1997, 크라운출판사
- (인터넷 해봤어요!)인터넷 폰, 1997, 크라운출판사
- RFID를 이용한 u-Campus 구축 및 활용, 2006.12, 한국문화콘텐츠기술학회
- 서비스단계별 확장 가능한 온라인 게임서버구조에 대한 연구, 2006.06, 컴퓨터산업교육학회논문지
- 수요자 중심의 컴퓨터 게임 교과과정에 대한 연구, 2005.06, 컴퓨터산업교육학회논문지
- 모바일 컨텐츠 제작을 위한 효율적인 이미지 활용에 대한 연구, 2005.03,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효율적인 광고 컨텐츠 생성을 위한 모바일 광고 서버 시스템, 2003.02,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무선 인터넷 컨텐츠의 재사용을 위한 시스템 연구, 2003.02,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대규모 사용자들을 위한 효율적인 서버 확장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 서버 구조, 2002.11,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효율적인 링크형성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통합편집기의 설계 및 구현, 1996.03, 전자공학회논문지
- 화면전환효과를 위한 비디오 편집 시스템, 1996.01, 정보처리학회논문지

이혜경

이혜경 교수

  • 연구분야데이터 모델링, 소프트웨어 품질보증, 빅데이터
  • 담당과목DB시스템관리, 게임에서의 DB활용, 객체지향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초, 소프트웨어 테스팅
  • 연구실번호학술정보관 410호
  • 전화번호031-330-9234
  • 이메일leehk@ysc.ac.kr
  • 학력- 미국 일리노이대학교(UIUC)전산학과 석사(1983.)
    - 성균관대학교 정보공학과 공학박사(2000.2.)
  • 경력- 천안국립공업대학교 교수
    -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컴퓨터게임과 교수
    - 영국 에딘버러대학교 전산학과 객원교수
    - 아일랜드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객원교수
    - 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학평의회 의장
이메일 보내기
학력

- 미국 일리노이대학교(UIUC)전산학과 석사(1983.)
- 성균관대학교 정보공학과 공학박사(2000.2.)

경력

- 천안국립공업대학교 교수
-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컴퓨터게임과 교수
- 영국 에딘버러대학교 전산학과 객원교수
- 아일랜드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객원교수
- 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학평의회 의장

기타

- 팔레스타인 안나자 국립대학교 IT전문가 봉사
- Comparative analysis of first person shooter games on game modes and weapons-military-themed, overwatch, and player unknowns’ battleground, Indonesian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Vol. 13, No. 1, January 2019.
- State-of-The-Art Worldwide Widespread ERPBorne Misuse of Data, INTERNATIONAL JOURNAL OF INNOVATIVE TRENDS IN ENGINEERING (IJITE)ISSN:2395-2946 ISSUE: 57, VOLUME 37, NUMBER 01, JANUARY 2018.
- From Agasa Cristie to Group Image Play - Analysis of Horror Survival Game Panic Room: Escaping from the Den on Emotional Elements Development ,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IJECE) Vol. 8, No. 2, April 2018.
- 현행 주민번호제도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정보 제공 자유도를 기반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6-11-01.
- Reading Children's Emotions based on the Fuzzy Inference and Theories of Chromotherapy, International Information Institute, 2016-03-01.
- Observing Emotional Status from Children’s Digital Drawings: A Fuzzy Logic Approach, 2015 Asia Workshop on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AWICE 2015), 2015. 8. 28.
- 정보시스템 운영감리가 정보시스템 품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2014. 12.
- 대학 취업정보시스템에서 데이터모델링 기본이론 경시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2014. 8.
- 데이터베이스 비만도를 개선한 데이터 모델링에 관한 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3. 11.
- 스마트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계관리 구축을 위한 감리 모형,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2013. 5.
- IT 아웃소싱 운영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감리 모형,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2.12.
- 영상 컨텐츠 불법복제에 관한 국내외 의식 수준 비교 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2.10.
- A Rare Example of Pitfall in Corporate Data Modeling Practice for Information Systems, Global Journal of Computer Science and Technology, 2011.5.
- Corporate Data Obesity:50 Percent Redundant, Global Journal of Computer Science and Technology, 2010.7.2.
- 소프트웨어총론 외 저서 5권

송두헌

송두헌 교수

  • 연구분야게임 기획, 게임 소비자연구, 인공지능, 의료 영상 분석, 컴퓨터 비전
  • 담당과목문화콘텐츠 기획, 게임 분석기획, 게임 시나리오, 시스템 기획
  • 연구실번호학술정보관 407호
  • 전화번호031-330-9231
  • 이메일dsong@ysc.ac.kr
  • 학력-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KAIST 전산학과 졸업(석사)
    - 미국 UC Irvine 전산학과 박사 수료
  • 경력- 한국정보통신학회 부회장
    - Journal of Information Hiding and Multimedia Signal Processing(SCOPUS/EI) Editor(편집위원),
    - Journa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Convergence Engineering(SCOPUS) Associate Editor(부편집위원장)
    - 게임위원회 기술특별 자문위원 역임(2007 ~ 2015)
    -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국제 부회장 (2006 ~ 2009) 역임
    - 국제 표준 협회 (ISO) 기술 그룹 TC 204 한국대표(ITS Data Center) 역임
    - 한국 모바일학회 부회장, 한국특허학회 감사 역임
이메일 보내기
학력

-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KAIST 전산학과 졸업(석사)
- 미국 UC Irvine 전산학과 박사 수료

경력

- 한국정보통신학회 부회장
- Journal of Information Hiding and Multimedia Signal Processing(SCOPUS/EI) Editor(편집위원),
- Journa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Convergence Engineering(SCOPUS) Associate Editor(부편집위원장)
- 게임위원회 기술특별 자문위원 역임(2007 ~ 2015)
-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국제 부회장 (2006 ~ 2009) 역임
- 국제 표준 협회 (ISO) 기술 그룹 TC 204 한국대표(ITS Data Center) 역임
- 한국 모바일학회 부회장, 한국특허학회 감사 역임

주요 최근 논문(한글)

- SCI급(SCI/SCIE/SCOPUS) 56편 포함 104편의 저널 논문 및 105편의 학술발표 논문 등 총 209편 한국 연구재단 등록(2019.3 기준)
- 게임 장애/중독 연구에 대한 비판적 분석 - 뇌 사진, 판단 척도 및 연구 절차를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9권 1호, 2019.2 (제 3회 게임 문화 포럼 특별상)
- 충성도에 따른 블레이드 앤 소울 게임의 사용자 그룹 행동 패턴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2권 10호, 2018.10. (우수논문 수상작)
- 게임 내 이성 혐오 가해자와 피해자의 성격 패턴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2권 11호, 2018.11.
- 중국 모바일 게임의 한국 소비자 취향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2권 7호, 2018.7.
- 환경 적응적 생존 게임의 재미 요소와 사용자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3권 3호, 2019.3.
- 한국 남녀 청년 게이머의 플레이 취향과 성차 및 성 고정관념,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1권 1호, 2017.1.(우수논문 수상작)
- 컴퓨터 게임 내 성차별과 여성 혐오에 관한 세계적 연구 동향, 한국정보통신학회지 18권 1호,2018.6.
- 비파괴 검사를 위한 개선된 퍼지 이진화와 명암 대비 스트레칭을 이용한 세라믹 영상에서의 결함 영역 자동 검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1권 11호, 2017.11.
- 적응적 이진화 기법과 Bresenham's algorithm을 이용한 안경 렌즈 제품의 자동 흠집 검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1권 7호, 2017.7.
- 근막을 이용한 복부 초음파 영상에서 충수염 추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16권 11호, 2012.11.
- Comparative analysis of first person shooter games on game modes and weapons-military-themed, overwatch, and player unknowns’ battleground, Indonesian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V13 No.1, 116-122, 2019.2 (SCOPUS)
- Functional usability analysis of top korean mobile role playing games based on user interface design, Indonesian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V13 No.1, 123-128, 2019.2 (SCOPUS)
- From Agasa Cristie to group image play - Analysis of horror survival game panic room: Escaping from the den on emotional elements develop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V81 N2, 644=650, 2018.4.(SCOPUS)
- Comparative Analysis of Key Design Factors of User Interface in Recent Top Mobile Role Playing Games, Asia Workshop on IT Convergence of KIICE 2018 (AWITC2018), Busan, Korea, 2018.2.
- Qualitative Analysis of "Fear" in the Horror Survival Computer Game: Panic Room 2 Case Study, ICFICE 2017, Irkutsk, Russia, 2017.6.
- Gender Stereotype and Culture among Young Korean Computer Game Players, Information 2017, Tokyo, Japan (Invited Talk), 2017.5.
- Mobile game server framework for massively multiplayer role playing game environment with high availability, Information(Japan), V17 N11, 5981-5986, 2014.11(SCOPUS)
- Activity centered design of smart phone user interface: Learning app execution patterns with neural network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V8 N2, 101-106, 2014.4(SCOPUS)
- The Cognitive Processing Mechanism for the Players' Rule in MMO Game. In Proceedings of the 2008 IEEE/WIC/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and Intelligent Agent Technology-Volume 03 (pp. 252-255). IEEE Computer Society. 2008.12
- An empirical model of the game software development processes. In: Four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ftware Engineering Research, Management and Applications (SERA'06). IEEE, 2006. p. 371-377.

인공지능/의료 영상 분석 관련 주요 최근 논문(SCI급)

- Semi-dynamic Control of FCM Initialization for Automatic Extraction of Inflamed Appendix from Ultrasonography, Current Medical Imaging, V15 N8, 810-816, 2019.(SCIE)
- A fuzzy C-means quantization based automatic extraction of rotator cuff tendon tears from ultrasound images. Journal of Intelligent & Fuzzy Systems, 35(1), pp.149-158. 2018. (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soft tissue tumor from ultrasonography using ART2 based intelligent image analysis. Current Medical Imaging Reviews. 2017 Nov 1;13(4):447-53.(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Liver and Kidney Area from Ultrasonography with Contrast-Enhanced Image Processing Technique for Correct Fat Liver Analysis, Journal of Medical Imaging and Health Informatics 7 (3), 667-673 2017. (SCIE)
- Automatic Nucleus Extraction of Uterine Cervical Pap-Smears with Lighting Compensation and Cell-Specific Morphological Features,Journal of Medical Imaging and Health Informatics 7 (3), 680-684 2017. (SCIE)
- Automatic Ultrasonographic Measurement of Abdominal Muscle Thickness with Fuzzy Binarization and Image Processing Techniques, Journal of Medical Imaging and Health Informatics 6 (6), 1363-1369 2016. (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subcutaneous fat from ultrasound images of cervical vertebrae, ASIA LIFE SCIENCES 25 (1), 155-165, 2016. (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appendix from ultrasonography with self-organizing map and shape-brightness pattern learning, BioMed research international 2016(SCIE)
- Computer Vision Based Automatic Extraction and Thickness Measurement of Deep Cervical Flexor from Ultrasonic Images, Computational and Mathematical Methods in Medicine 2016. (SCIE)
- Developing an intelligent automatic appendix extraction method from ultrasonography based on fuzzy ART and image processing, Computational and Mathematical Methods in Medicine 2015. (SCIE)

김훈기

김훈기 교수

  • 담당과목알고리즘, 소프트웨어공학, 모바일프로그래밍, 객체지향언어, 데이터베이스, 전공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독서전략(교양과목) 등.
  • 전화번호031-330-9233
  • 학력-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전산학과 공학박사
  • 약력- KT 네트워크사업부
    - KDN 감사
학력

-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자전산학과 공학박사

약력

- KT 네트워크사업부
- KDN 감사

저서 및 논문

- 논문 : Synthesis of Flat-Top Bandpass Filters Using Two-Band Rejection
Long-Period Fiber Gratings, IEEE 2007년 등
- 저서 : PBL기반 SQL기초 실습, 글로벌출판사 등

기타 경력

-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검정 시험위원
- 보건복지부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외부 심사위원
-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공기초능력 증진 지원 사업 과제 수행
과제명 : “공학분야 집중학습프로그램(ILP:Intensive Learning Program) 개발”

조승한

조승한 교수

  • 담당과목컴퓨터언어실습, DB설계와실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등
  • 연구실번호학술정보관 409호
  • 전화번호031-330-9235
  • 학력고려대학교 수학과 학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박사수료
  • 약력삼성전자 이동통신사업부
    팬맨 시스템 연구소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학력

고려대학교 수학과 학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박사수료

약력

삼성전자 이동통신사업부
팬맨 시스템 연구소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주요 경력

펜맨시스템 주임 연구원
삼성전자 통신연구소 전임 연구원
㈜코리아데이타네트워크 연구용역
용인시 중소기업 기술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
RPA(주) 산업체연수
모바일게임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
예비기술창업자육성사업
용인사이버페스티벌 발전전략 연구위원
앱 개발 전문인력 양성사업
청년프론티어 앱창업 아카데미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자문위원
(주)다올소프트 기술지도사업
공학분야 집중학습프로그램 개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심의위원

기타 사항

KSF2010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개최 기여 표창

안종일

안종일 교수

  • 연구분야웹통합프로젝트
    웹프로그래밍응용
    켑스톤디자인
    프로그래밍기초 및 응용
    인터넷프로그래밍 기초 및 응용
  • 담당과목게임자료구조
    웹통합프로젝트
    프로그래밍기초 및 응용
  • 연구실번호학술정보관 408호
  • 전화번호031-330-9236
  • 학력- 1992년 국민대학교 기계설계학과 학사
    - 1994년 경희대학교 전자계산공학과 석사
    - 1998년 경희대학교 전자계산공학과 박사
  • 경력- 조달청 기술평가위원
    - 2010~현재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심사평가위원
    - 2013~2016 용인송담대학교 종합정보센터장
학력

- 1992년 국민대학교 기계설계학과 학사
- 1994년 경희대학교 전자계산공학과 석사
- 1998년 경희대학교 전자계산공학과 박사

경력

- 조달청 기술평가위원
- 2010~현재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심사평가위원
- 2013~2016 용인송담대학교 종합정보센터장

이재경

이재경 교수

  • 연구분야5G 이동통신, 머신러닝, IoT
  • 담당과목컴퓨터네트워크개론, 프로그래밍언어, 네트워크관리실무, 해킹바이러스분석실무, 앱창업
  • 전화번호031-330-9338
  • 학력- 연세대학교 전기공학과 박사
  • 경력- 삼성SDS 네트워크기술팀장, 컨설팅팀장
    - 세아그룹 드림라인 기술본부장
    - 넥스터스 부사장
    - 엔씨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 자문위원 교통개발연구원 위촉 자문위원, 건설교통부 항공교통국 통신담당 자문위원, 외교통상부 정보화전략계획수립 자문위원
    - 협회 활동 한국인터넷진흥협회 임원, IBS Korea 임원
    -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심사위원
학력

- 연세대학교 전기공학과 박사

경력

- 삼성SDS 네트워크기술팀장, 컨설팅팀장
- 세아그룹 드림라인 기술본부장
- 넥스터스 부사장
- 엔씨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 가천대학교 겸임교수
- 자문위원 교통개발연구원 위촉 자문위원, 건설교통부 항공교통국 통신담당 자문위원, 외교통상부 정보화전략계획수립 자문위원
- 협회 활동 한국인터넷진흥협회 임원, IBS Korea 임원
-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심사위원

현경업

현경업 교수

  • 연구분야3D 캐릭터 모델링,3D 배경 모델링,언리얼 엔진 그래픽,유니티 엔진 그래픽,룩뎁 아트
  • 담당과목고급 3D 모델링,3D 모델링 응용,3D 그래픽 실무,2D 그래픽 에니메이션 기초
  • 연구실번호학술정보관 408호
  • 전화번호031-330-9231
  • 이메일hku64@ysc.ac.kr
  • 학력- 명지 대학교 산업 디자인과 졸업 (학사)
  • 경력-VR GATE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iGGyMOB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TADA Games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리얼야구존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넷마블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MOMO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ALT1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웹젠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CCR 3D Character Artist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3D Character Artist
이메일 보내기
학력

- 명지 대학교 산업 디자인과 졸업 (학사)

경력

-VR GATE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iGGyMOB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TADA Games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리얼야구존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넷마블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MOMO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ALT1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웹젠 그래픽 총괄 Art Director
-CCR 3D Character Artist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3D Character Artist

정도영

정도영 교수

  • 담당과목- 2D 스파인 애니메이션 기초·심화
    - 3D 그래픽 모델링, 애니메이션 기초·심화
  • 전화번호--
  • 학력- 학사 : 백석대학교 영상 애니메이션
    - 석사 :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게임 컨텐츠)
  • 교육경력- 경민대학교 2019.03 ~ 2019.06
    - 호서전문학교 2019.03 ~ 2019.06
    - 경민대학교 2019.08 ~ 2019.12
    - 호서전문학교 2019.08 ~ 2019.12
학력

- 학사 : 백석대학교 영상 애니메이션
- 석사 :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게임 컨텐츠)

교육경력

- 경민대학교 2019.03 ~ 2019.06
- 호서전문학교 2019.03 ~ 2019.06
- 경민대학교 2019.08 ~ 2019.12
- 호서전문학교 2019.08 ~ 2019.12

게임업체 경력

- 무브게임즈 (사원)
- CNN인베스트 (주임)
- NHN (대리)
- 쿡앱스 (시니어)
- 앤디571 (대표)

서경애

서경애 교수

  • 담당과목-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테스트
  • 전화번호--
  • 학력- 석사 : 아주대 정보통신대학원(s/w archtecture)
    - 박사 : 호서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빅데이터)
  • 교육경력- 장안대학교 2016. 08.~ 2022. 02.
    - 동서울대학교 2018.03.~현재
학력

- 석사 : 아주대 정보통신대학원(s/w archtecture)
- 박사 : 호서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빅데이터)

교육경력

- 장안대학교 2016. 08.~ 2022. 02.
- 동서울대학교 2018.03.~현재

주요 경력

(주)다빈치벤쳐스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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