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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In Songdam College 즐거움이 넘치는 대학! 용인송담대학교입니다.

교수소개

이혜경

이혜경 학과장

  • 연구분야데이터 모델링, 소프트웨어 품질보증, 빅데이터
  • 담당과목DB시스템관리, 게임에서의 DB활용, 객체지향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초, 소프트웨어 테스팅
  • 연구실번호송담관 410호
  • 전화번호031-330-9234
  • 이메일leehk@ysc.ac.kr
  • 학력- 미국 일리노이대학교(UIUC)전산학과 석사(1983.)
    - 성균관대학교 정보공학과 공학박사(2000.2.)
  • 경력- 천안국립공업대학교 교수
    -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 용인송담대학교 컴퓨터게임과 교수
    - 영국 에딘버러대학교 전산학과 객원교수
    - 아일랜드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객원교수
    - 용인송담대학교 대학평의회 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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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 미국 일리노이대학교(UIUC)전산학과 석사(1983.)
- 성균관대학교 정보공학과 공학박사(2000.2.)

경력

- 천안국립공업대학교 교수
-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 용인송담대학교 컴퓨터게임과 교수
- 영국 에딘버러대학교 전산학과 객원교수
- 아일랜드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객원교수
- 용인송담대학교 대학평의회 의장

기타

- 팔레스타인 안나자 국립대학교 IT전문가 봉사
- Comparative analysis of first person shooter games on game modes and weapons-military-themed, overwatch, and player unknowns’ battleground, Indonesian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Vol. 13, No. 1, January 2019.
- State-of-The-Art Worldwide Widespread ERPBorne Misuse of Data, INTERNATIONAL JOURNAL OF INNOVATIVE TRENDS IN ENGINEERING (IJITE)ISSN:2395-2946 ISSUE: 57, VOLUME 37, NUMBER 01, JANUARY 2018.
- From Agasa Cristie to Group Image Play - Analysis of Horror Survival Game Panic Room: Escaping from the Den on Emotional Elements Development ,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IJECE) Vol. 8, No. 2, April 2018.
- 현행 주민번호제도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정보 제공 자유도를 기반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6-11-01.
- Reading Children's Emotions based on the Fuzzy Inference and Theories of Chromotherapy, International Information Institute, 2016-03-01.
- Observing Emotional Status from Children’s Digital Drawings: A Fuzzy Logic Approach, 2015 Asia Workshop on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AWICE 2015), 2015. 8. 28.
- 정보시스템 운영감리가 정보시스템 품질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2014. 12.
- 대학 취업정보시스템에서 데이터모델링 기본이론 경시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2014. 8.
- 데이터베이스 비만도를 개선한 데이터 모델링에 관한 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3. 11.
- 스마트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관계관리 구축을 위한 감리 모형,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2013. 5.
- IT 아웃소싱 운영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감리 모형,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2.12.
- 영상 컨텐츠 불법복제에 관한 국내외 의식 수준 비교 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2.10.
- A Rare Example of Pitfall in Corporate Data Modeling Practice for Information Systems, Global Journal of Computer Science and Technology, 2011.5.
- Corporate Data Obesity:50 Percent Redundant, Global Journal of Computer Science and Technology, 2010.7.2.
- 소프트웨어총론 외 저서 5권

송두헌

송두헌 교수

  • 연구분야게임 기획, 게임 소비자연구, 인공지능, 의료 영상 분석, 컴퓨터 비전
  • 담당과목문화콘텐츠 기획, 게임 분석기획, 게임 시나리오, 시스템 기획
  • 연구실번호송담관 417호
  • 전화번호031-330-9231
  • 이메일dsong@ysc.ac.kr
  • 학력-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KAIST 전산학과 졸업(석사)
    - 미국 UC Irvine 전산학과 박사 수료
  • 경력- 한국정보통신학회 부회장
    - Journal of Information Hiding and Multimedia Signal Processing(SCOPUS/EI) Editor(편집위원),
    - Journa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Convergence Engineering(SCOPUS) Associate Editor(부편집위원장)
    - 게임위원회 기술특별 자문위원 역임(2007 ~ 2015)
    -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국제 부회장 (2006 ~ 2009) 역임
    - 국제 표준 협회 (ISO) 기술 그룹 TC 204 한국대표(ITS Data Center) 역임
    - 한국 모바일학회 부회장, 한국특허학회 감사 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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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 서울대학교 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KAIST 전산학과 졸업(석사)
- 미국 UC Irvine 전산학과 박사 수료

경력

- 한국정보통신학회 부회장
- Journal of Information Hiding and Multimedia Signal Processing(SCOPUS/EI) Editor(편집위원),
- Journa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Convergence Engineering(SCOPUS) Associate Editor(부편집위원장)
- 게임위원회 기술특별 자문위원 역임(2007 ~ 2015)
-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국제 부회장 (2006 ~ 2009) 역임
- 국제 표준 협회 (ISO) 기술 그룹 TC 204 한국대표(ITS Data Center) 역임
- 한국 모바일학회 부회장, 한국특허학회 감사 역임

주요 최근 논문(한글)

- SCI급(SCI/SCIE/SCOPUS) 56편 포함 104편의 저널 논문 및 105편의 학술발표 논문 등 총 209편 한국 연구재단 등록(2019.3 기준)
- 게임 장애/중독 연구에 대한 비판적 분석 - 뇌 사진, 판단 척도 및 연구 절차를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19권 1호, 2019.2 (제 3회 게임 문화 포럼 특별상)
- 충성도에 따른 블레이드 앤 소울 게임의 사용자 그룹 행동 패턴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2권 10호, 2018.10. (우수논문 수상작)
- 게임 내 이성 혐오 가해자와 피해자의 성격 패턴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2권 11호, 2018.11.
- 중국 모바일 게임의 한국 소비자 취향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2권 7호, 2018.7.
- 환경 적응적 생존 게임의 재미 요소와 사용자 분석,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3권 3호, 2019.3.
- 한국 남녀 청년 게이머의 플레이 취향과 성차 및 성 고정관념,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1권 1호, 2017.1.(우수논문 수상작)
- 컴퓨터 게임 내 성차별과 여성 혐오에 관한 세계적 연구 동향, 한국정보통신학회지 18권 1호,2018.6.
- 비파괴 검사를 위한 개선된 퍼지 이진화와 명암 대비 스트레칭을 이용한 세라믹 영상에서의 결함 영역 자동 검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1권 11호, 2017.11.
- 적응적 이진화 기법과 Bresenham's algorithm을 이용한 안경 렌즈 제품의 자동 흠집 검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21권 7호, 2017.7.
- 근막을 이용한 복부 초음파 영상에서 충수염 추출, 한국정보통신학회 논문지 16권 11호, 2012.11.
- Comparative analysis of first person shooter games on game modes and weapons-military-themed, overwatch, and player unknowns’ battleground, Indonesian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V13 No.1, 116-122, 2019.2 (SCOPUS)
- Functional usability analysis of top korean mobile role playing games based on user interface design, Indonesian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and Computer Science, V13 No.1, 123-128, 2019.2 (SCOPUS)
- From Agasa Cristie to group image play - Analysis of horror survival game panic room: Escaping from the den on emotional elements develop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V81 N2, 644=650, 2018.4.(SCOPUS)
- Comparative Analysis of Key Design Factors of User Interface in Recent Top Mobile Role Playing Games, Asia Workshop on IT Convergence of KIICE 2018 (AWITC2018), Busan, Korea, 2018.2.
- Qualitative Analysis of "Fear" in the Horror Survival Computer Game: Panic Room 2 Case Study, ICFICE 2017, Irkutsk, Russia, 2017.6.
- Gender Stereotype and Culture among Young Korean Computer Game Players, Information 2017, Tokyo, Japan (Invited Talk), 2017.5.
- Mobile game server framework for massively multiplayer role playing game environment with high availability, Information(Japan), V17 N11, 5981-5986, 2014.11(SCOPUS)
- Activity centered design of smart phone user interface: Learning app execution patterns with neural network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V8 N2, 101-106, 2014.4(SCOPUS)
- The Cognitive Processing Mechanism for the Players' Rule in MMO Game. In Proceedings of the 2008 IEEE/WIC/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and Intelligent Agent Technology-Volume 03 (pp. 252-255). IEEE Computer Society. 2008.12
- An empirical model of the game software development processes. In: Four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ftware Engineering Research, Management and Applications (SERA'06). IEEE, 2006. p. 371-377.

인공지능/의료 영상 분석 관련 주요 최근 논문(SCI급)

- Semi-dynamic Control of FCM Initialization for Automatic Extraction of Inflamed Appendix from Ultrasonography, Current Medical Imaging, V15 N8, 810-816, 2019.(SCIE)
- A fuzzy C-means quantization based automatic extraction of rotator cuff tendon tears from ultrasound images. Journal of Intelligent & Fuzzy Systems, 35(1), pp.149-158. 2018. (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soft tissue tumor from ultrasonography using ART2 based intelligent image analysis. Current Medical Imaging Reviews. 2017 Nov 1;13(4):447-53.(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Liver and Kidney Area from Ultrasonography with Contrast-Enhanced Image Processing Technique for Correct Fat Liver Analysis, Journal of Medical Imaging and Health Informatics 7 (3), 667-673 2017. (SCIE)
- Automatic Nucleus Extraction of Uterine Cervical Pap-Smears with Lighting Compensation and Cell-Specific Morphological Features,Journal of Medical Imaging and Health Informatics 7 (3), 680-684 2017. (SCIE)
- Automatic Ultrasonographic Measurement of Abdominal Muscle Thickness with Fuzzy Binarization and Image Processing Techniques, Journal of Medical Imaging and Health Informatics 6 (6), 1363-1369 2016. (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subcutaneous fat from ultrasound images of cervical vertebrae, ASIA LIFE SCIENCES 25 (1), 155-165, 2016. (SCIE)
- Automatic extraction of appendix from ultrasonography with self-organizing map and shape-brightness pattern learning, BioMed research international 2016(SCIE)
- Computer Vision Based Automatic Extraction and Thickness Measurement of Deep Cervical Flexor from Ultrasonic Images, Computational and Mathematical Methods in Medicine 2016. (SCIE)
- Developing an intelligent automatic appendix extraction method from ultrasonography based on fuzzy ART and image processing, Computational and Mathematical Methods in Medicine 2015. (SCIE)

김정훈

김정훈 교수

  • 연구분야게임 테스팅, 게임 엔진, 퍼즐게임
  • 담당과목게임개론, 게임엔진기초, 게임엔진활용, 게임품질관리(ISTQB)
  • 연구실번호송담관 411호
  • 전화번호031-330-9232
  • 이메일crony@ysc.ac.kr
  • 학력- 서울시립대학교 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전산과학과 졸업(석사)
  • 경력-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평가위원
    -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위원, 채점위원
    - 2003.08 ~ 현재 용인송담대학 컴퓨터게임과 부교수
    - 2002.03 ~ 2003.08 소프트젠 이사 모바일게임 사업부
    - 1997.07 ~ 2001.11 엔씨소프트 차장 리니지토너먼트 게임 개발팀장
    - 1994.01 ~ 1996.06 현대전자 및 현대정보기술 선임연구원 멀티미디어, 인터넷 개발 업무
이메일 보내기
학력

- 서울시립대학교 전산통계학과 졸업(학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전산과학과 졸업(석사)

경력

-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평가위원
- 한국산업인력공단 출제위원, 채점위원
- 2003.08 ~ 현재 용인송담대학 컴퓨터게임과 부교수
- 2002.03 ~ 2003.08 소프트젠 이사 모바일게임 사업부
- 1997.07 ~ 2001.11 엔씨소프트 차장 리니지토너먼트 게임 개발팀장
- 1994.01 ~ 1996.06 현대전자 및 현대정보기술 선임연구원 멀티미디어, 인터넷 개발 업무

기타

-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시스템 수석감리원
- 초급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2018, 정익사
- (Unity3D를 이용한) 컴퓨터 게임의 이해, 2016, 정익사
- 모바일 앱 광고 활용 가이드 :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광고 수익 극대화 전략, 2013, 위키북스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1, BM성안당
- 컴퓨터 게임 개론, 2011, 정익사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10, BM성안당
- 구글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2009, BM성안당
- 위피 2.0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2009, 정익사
- 컴퓨터 게임 개론, 2008, 정익사
- (세계제일)모바일 게임 컨텐츠 프로젝트, 2002, 베스트북
- (인터넷 해봤어요!)인터넷채팅, 1997, 크라운출판사
- (인터넷 해봤어요!)인터넷 폰, 1997, 크라운출판사
- RFID를 이용한 u-Campus 구축 및 활용, 2006.12, 한국문화콘텐츠기술학회
- 서비스단계별 확장 가능한 온라인 게임서버구조에 대한 연구, 2006.06, 컴퓨터산업교육학회논문지
- 수요자 중심의 컴퓨터 게임 교과과정에 대한 연구, 2005.06, 컴퓨터산업교육학회논문지
- 모바일 컨텐츠 제작을 위한 효율적인 이미지 활용에 대한 연구, 2005.03,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효율적인 광고 컨텐츠 생성을 위한 모바일 광고 서버 시스템, 2003.02,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무선 인터넷 컨텐츠의 재사용을 위한 시스템 연구, 2003.02,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 대규모 사용자들을 위한 효율적인 서버 확장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 서버 구조, 2002.11,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효율적인 링크형성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통합편집기의 설계 및 구현, 1996.03, 전자공학회논문지
- 화면전환효과를 위한 비디오 편집 시스템, 1996.01, 정보처리학회논문지

최종윤

최종윤 교수

  • 연구분야게임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테스팅
  • 전화번호--
  • 학력- 상명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박사과정 수료
    - 상명대학교 디지털미디어대학원 게임학과 석사 졸업
    - 건국대학교 인문과학대학 불어불문학과 졸업
  • 경력- 주식회사 크리콘 기업부설연구소장
    - 주식회사 스누크 선임연구원
    - 주식회사 로직게임 게임사운드 팀장
    - (주)이젠 엔터테인먼트 운영지원팀 대리
학력

- 상명대학교 대학원 게임학과 박사과정 수료
- 상명대학교 디지털미디어대학원 게임학과 석사 졸업
- 건국대학교 인문과학대학 불어불문학과 졸업

경력

- 주식회사 크리콘 기업부설연구소장
- 주식회사 스누크 선임연구원
- 주식회사 로직게임 게임사운드 팀장
- (주)이젠 엔터테인먼트 운영지원팀 대리

이준영

이준영 교수

  • 전화번호--
  • 학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학사
    - 게임그래픽 (2D그래픽, 3D그래픽, UI)
  • 경력- (주)을도국 게임개발팀 주임
    - 2G 게임개발팀 개발팀장
    - (주)손오공 멀티미디어 사업부 게임 개발 2팀 선임 디자이너
    - (주)아드플레인 인터넷 사업팀 프로젝트 매니저(PM)
    - 씨아텍 선체설계부 과장
    -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부 전임교수
    - 프리랜서 / 그래픽디자이너
학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학사
- 게임그래픽 (2D그래픽, 3D그래픽, UI)

경력

- (주)을도국 게임개발팀 주임
- 2G 게임개발팀 개발팀장
- (주)손오공 멀티미디어 사업부 게임 개발 2팀 선임 디자이너
- (주)아드플레인 인터넷 사업팀 프로젝트 매니저(PM)
- 씨아텍 선체설계부 과장
-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부 전임교수
- 프리랜서 / 그래픽디자이너

고병조

고병조 교수

  • 전화번호--
  • 학력-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이학사
    - 상명대학교 컴퓨터 과학과 석사
  • 경력- 서울직업전문학교 강사
    - 서울게임아트학원 강사
    - SD Enternet 대리
    - CCR사원
    - NSA 엔터테이먼트 사원
학력

- 상명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이학사
- 상명대학교 컴퓨터 과학과 석사

경력

- 서울직업전문학교 강사
- 서울게임아트학원 강사
- SD Enternet 대리
- CCR사원
- NSA 엔터테이먼트 사원

고청심

고청심 교수

  •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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