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Yong-In Songdam College 즐거움이 넘치는 대학! 용인송담대학교입니다.

학과소개

항공서비스과 Department of Airline Service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가

항공산업은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미래 성장산업이며, 이에 따른 항공 관련 신규 인력 수요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항공서비스과는 항공기 객실 및 공항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감동을 제공하는 항공 승무원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승무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이론, 실습 및 현장 교육과 생활교육을 통해 지성과 전문성, 봉사정신을 갖춘 전문 항공서비스 인력을 양성합니다. 주요 학습내용은 항공기 객실 서비스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과에 근거하여 실습 위주로 교육하고, 영어와 중국어 집중 학습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수월성을 갖추며, 서비스·교양 교육을 통해 서비스정신과 창의성을 배양한다.

특히 전·현직 승무원으로 구성된 취업 멘토 풀을 구성하여 학생들을 일대일상담, 지도하고 항공사별 맞춤식 취업지도를 실시합니다. 항공 현장실습을 통해 실제 국제선을 탑승하여 항공 서비스를 경험하고 외국 항공사를 방문하여 항공 서비스를 견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외 항공사와 관련 서비스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