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Yong-In Songdam College 즐거움이 넘치는 대학! 용인송담대학교입니다.

교과목 소개

항공서비스과 교과목 개요입니다.

항공 서비스과에서는 객실 서비스 대화법, 기내방송, 기내식 서비스, 기내 음료 서비스 등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기내방송In-flight Announcement

기내방송은 객실서비스의 한 분야로 승객에게 비행 중 여행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정상 상황 시 승객을 안전하게 통제하는 역할을 한다. 객실승무원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의 정확한 발음과 억양, 속도, 방송 내용 별 구사에 초점을 두어 자연스럽고 세련된 기내방송능력을 학습한다.

기내식 서비스Cabin Food Service

객실서비스 규정에 따라 기내에서 제공되는 식사를 승객 선호 및 테이블 매너에 따라 기내식을 제공하고 회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기내음료서비스Cabin Beverage Service

항공기 기내에서 제공되는 비알콜 음료 및 칵테일, 와인과 같은 알콜음료의 종류와 정보를 학습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함양하고 세련된 기내음료서비스 제공 능력을 향상시킨다.

프레젠테이션기법Presentation Skill

화술의 목적과 프레젠테이션 및 스피치의 방법을 학습하고, 기본적인 발음과 발성 등의 개선을 통해 긴장하지 않고 호감을 주는 화법을 학습한다.

기초토익/CBasic TOEIC

토익 리스닝의 기초 파트인 PART1 사진묘사와 PART2 질의응답 부분의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문제 유형에 따른 핵심포인트와 전략을 학습한다. 토익 리딩은 기초 문법을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토익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이해한 문법을 문제에 적용하여 실전 전략을 학습한다.

중급토익/CIntermediate TOEIC

토익 리스닝의 주류 파트인 PART3 대화와 PART4 안내방송 부분의 출제 경향을 분석하고 문제 유형에 따른 핵심 포인트와 전략을 학습한다. 토익 리딩의 고급 문법을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기본 문법을 확장하며, 빈도수 높은 기출 어휘를 공략하여 어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토익의 유형에 익숙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이미지메이킹과 항공서비스매너Image Making and Aviation Service Manner

항공서비스 매너와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을 알고 내적, 외적이미지 형성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다운 이미지를 연출을 학습한다.

인터뷰영어Interview English

실제 면접 답변을 작성하고 영어의 기본적인 문법 및 문장구조를 첨삭하고, 항공사별 기출문제와 다양한 예제를 통해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학습한다.

중국어입문Introduction to Chines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이해한 문법을 문제에 적용하여 실전 전략을 학습한다.

토익연습TOEIC Exercise

영어의 기본 문법 개념을 중심으로 TOEIC 시험에 필요한 어휘 및 문법 지식을 학습한다. 나아가 실제 TOEIC시험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토익심화/CTOEIC Advanced Exercise

영어의 심화된 문법 및 문장을 중심으로 TOEIC 시험에 필요한 어휘 및 문법 지식을 학습한다. 나아가 심화적인 영어 문법을 숙지해 실제 TOEIC시험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

항공객실안전관리/CAircraft Safety Management

항공기 객실구조에 대한 이해와 비상장비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고, 비상처리절차를 숙지함으로써 효율적인 기내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항공객실업무Basic Aviation Interview Skills

항공기 객실 승무원으로서 알아야할 제반 승무규정 및 기내서비스 내용 및 절차를 습득하여 승무원으로서의 업무 수행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항공면접기초Basic Aviation Interview Skills

항공사와 호텔, 및 서비스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는 데 있어 개인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익히고 훈련한다.

항공취업실무Airline Interview Practice

국내외 항공사취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항공사의 채용과정을 숙지하고 , 입사지원에 필요한 서류작성법 실습과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항공사무실무Practical Aviation Business

사무 및 지상업무에서 발생하는 많은 자료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하여 사무업무에 의미있는 형태로 변형하고 업무에 유용한 정보를 도출해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항공사무실습Aviation Business Practice

사무 및 지상업무를 업무수행을 위해 문석 작성 및 발표자료 작성에 관한 기술을 익혀 사무 업무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항공실무세미나Airline Business Seminar

항공사 및 공항 업무를 경영학의 제 분야 즉,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운영관리, 마케팅, 경영전략의 측면에서 학습하고 국내외 사례를 분석하므로 항공운송서비스의 효율성을 항공사 및 공항 경영 차원에서 학습한다.

서비스마케팅과 창업Service Marketing and Start-up

서비스직무의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 및 방법을 익히고, 최신 서비스산업의 트렌드와 미래지향적 방향성에 대해 학습한다.

항공영어회화초급In-flight English1

항공객실서비스에 관련된 기초 용어와 개념을 중심으로 일반적인 어휘구사와 문장을 익히고 객실 상황에 맞는 대화문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영어대화를 학습한다.

항공영어회화중급In-flight English2

항공객실서비스에 관련된 전문용어와 개념을 중심으로 심화된 어휘구사와 문장을 익히고, 객실상황에 맞는 대화문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영어대화를 학습한다.

항공실무영어Practical Aviation English

객실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영어로 구사할 수 있도록 항공산업의 전문용어 및 어휘, 어구 등을 익혀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대화법을 학습한다.

항공예약실무Aviation Reservation Practice

항공여정 확인, 개인 예약기록 및 단체 예약기록 작성, 예약기록 변경, 특수여객 예약, 단체 예약기록 관리, 개인 예약기록 관리방법 등을 학습한다.

항공운송론Principle of Air Transport

항공운송산업구조, 항공운송 서비스의 절차 및 특성, 공항 시설과 기능, 지상조업 서비스의 종류 및 특징, 항공기 안전 및 보안 등 항공산업 전반에 대해 학습한다.

항공운임발권실무Airline Ticketing and Check-in Practice

여객 예약 발권업무를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개념을 습득하고 항공사와 여행사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종류의 여객 예약 발권업무의 내용과 실무적 기초지식을 학습한다.

항공중국어기초Basic Aviation Chinese

중국어 기초를 익히고 처음 항공중국어를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 항공중국어를 익히고 실제 상황에 적용하여 실전 전략을 학습한다.

캡스톤디자인Capstone Design

전 교과과정을 통해 배운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취업을 위한 면접부터 산업현장 업무 및 복합적 문제해결 능력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있게 정리한다.